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래피젠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 집에서 셀프로 하는 코로나 자가진단(구성품,사용방법,주의사항)
    자유로운 일상 2022. 1. 28. 22:49
    728x90

    12월 중순 둘째아이 어린이집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둘째아이가 능동감시자가 되어 감시 전, 후 아이를 데리고 PCR검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정말 감염되는건 순식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혹시나 내가 감염되고 후에 나로인해 누군가 감염 되지 않도록 스스로 컨디션이 안좋을 때 검사해보려고 자가진단 키트를 여러개 구매했습니다. 구매 후 날씨가 추워지면서 기침과 콧물이 나고 괜히 가슴이 쓰린 것 같아 집에서 래피젠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해보니 음성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신랑이 타이레놀을 먹어도 사라지지 않는 두통때문에 혹시 이것도 코로나 증상인지 불안한 마음에 자가진단 키르를 꺼내 검사를 해 보았습니다.

    구성품은 위생적으로 하나씩 낱개포장 되어있습니다. 검체를 채취하는 방법은 기존에 PCR검사와 동일합니다. 다만 멸균 면봉을 들고 스스로 양쪽 콧구멍에 넣어서 검체를 채취해야 합니다. 기존 PCR검사를 받으러 갔을 때 너무 눈물이 찔끔 나고 코 속이 아파서 걱정이 컸습니다만, 스스로 멸균면봉을 넣어 검체를 채취하다 보니 급하지 않아서 그런지 살살 넣어서 검체 채취를 하면 할 만 합니다. 구성품에 위생장갑은 없습니다. 점적용 필터마개가 들어있는 지퍼백은 검사가 다 끝나고 검체 채취용 도구들을 모아서 버리는 폐기물봉투입니다. 이제 주변을 잘 소독하시고 손을 깨끗히 닦으신 후에 자가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용설명서는 큼지막하고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용설명서가 작게 적혀있기 마련인데 래피젠 자가진단 키트에서는 설명서가 한 면을 전부 차지하였습니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사용설명서입니다.

    1.제품 박스에 검체추출액이 담겨있는 튜브를 꽂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2.이곳에 검체추출액이 들어있는 튜브를 꽂아두고 덮개를 제거한 후
    3.멸균면봉을 이용하여 사용설명서처럼 검체를 채취하시면 됩니다.

    4.검체를 채취한 멸균면봉을 검체추출액 튜브에 넣고 사용설명서처럼 추출액에 검체가 잘 희석될 수 있도록 흔들어줍니다.
    5.멸균면봉에 절단부위 표시가 있기때문에 살짝 힘을 주어 부러트립니다.

    6.점적용 필터마개를 끼우고
    7.테스트기에 사용설명서처럼 3방울을 떨어트리고 기다립니다.

    생각보다 자가검사 방법이 까다롭지 않고 설명서를 잘 읽고 따라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검사결과는 15분에서 30분 사이에 나타나는 대조선을 확인하라고 되어있습니다.

    결과 판정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대조라인인 C라인과 시험선인 T라인입니다.

    대조라인인 C라인에만 붉은선이 나타날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이 발견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관련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광성이 있는경우 반드시 PCR검사를 받으셔야합니다.

    대조라인인 C라인과 시험선인 T라인 모두 붉은선이 나타난 경우

    검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이 발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PCR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시험선인 T라인에만 붉은선이 나타난 경우, 또는 양쪽 다 붉은선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무효에 해당합니다.





    검체추출액을 3방울 넣었더니 테스트기에 흡수되기 시작했고 20분 기다렸더니 얻은 결과값입니다. 다행히도 저희 신랑은 음성이 나왔습니다. 두통도 이제는 괘찮아졌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자가검사를 진행 하고 음성인 결과를 보니 조금은 마음이 놓입니다. ★자가검사를 진행하더라도 관련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관련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PCR검사를 받으세요.★

    ★폐기처리★

    자가진단 검사에서 음성결과가 나온 경우 제공된 지퍼백에 밀봉하여 폐기물을 모아서 가정용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자가진단 검사에서 양성결과가 나온 경우 제공된 지퍼백에 밀봉하여 선별진료소나 보건소 방문시 폐기요청 합니다.



    며칠사이 감염자 수가 10,000명을 넘었고, 검사방식과 치료방식이 바뀐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언제쯤 마스크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을까요?
    방역수칙 잘 지키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서 하루빨리 마스크 없이 웃는 얼굴로 생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

I'm a mothers. have two daughter, have no Fe(26).